#. 조언을 구합니다. ㅡㅡ;; 해당업체와 문의했지만, 그다지 만족할만한 해답을 구하지 못했네요. 두 가지 문제입니다.



[상담] 1. 늦게 열리는 페이지와 2. 퍼미션 변경





- 문의

저는 태터툴 블로그를 사용하기 위해 귀사와 계약했는데요.
http://minoci.net 입니다.

1. 페이지가 너무 늦게 열립니다.

보통 2, 3초는 기본이고, 어떤 때는 4, 5초씩 걸립니다.
다른 페이지로 변환되는 속도도, 제 컴퓨터로 여는 다른 웹페이지들보다 현저히 늦습니다. 이벤트 기간 중에 (1년 가격으로 5년 동안) 계약해서 그런것인지.. ㅠ.ㅜ;; 제 웹페이지(블로그) 방문자는 근래 일일 단위로 많으면 5백여명 안팎, 적으면 1, 2백명 안팎인데요. 이 정도의 방문객 숫자 때문에 페이지가 느려지는 것인지.. 궁금하네요.

이렇게 계속 늦게 페이지가 열리면, 증설 혹은 이전을 고민해야 할 것 같아서요.

- 답변.
안녕하세요 웹호스트 입니다.

1. 확인해보니 늦게 뜨는건 분명한 것 같습니다.
이는 아무래도 db쪽과의 연동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듯 합니다만...
서버쪽 문제는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회선 속도등의 문제는 전혀 아닙니다.


- 문의
2. 블로그 스킨의 설정을 변경(편집)하려고 하면, '작성권한 없습니다'라는 팝업이 뜹니다. 이는 전화로도 잠깐 문의드린 사안인데요. ftp를 이용해서 분명히 해당 skin 페이지의 작성권한을 '허용'으로 바꿨는데도 불구하고(퍼미션 넘버를 777로), 제 블로그 편집툴에서 작업하고 '저장'을 누르면, 권한이 없습니다. 이렇게 팝업이 계속 뜨네요.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 답변
2. ftp클라이언트는 기본적으로 파일전송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퍼미션이 쉽게 변경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주 변경 하실 경우라면 putty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터미널 서비스를 사용하시고..
자주 변경이 아니신 경우라면 당사에 요청하시면 퍼미션 변경 하여 드리겠습니다.


- 2차 문의
신속한 답변에 우선 감사드립니다.
1. 늦게 열리는 페이지
"이는 아무래도 db쪽과의 연동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듯 합니다만...서버쪽 문제는 아닌것으로 보여집니다. 회선 속도등의 문제는 전혀 아닙니다".

라고 말씀 주셨는데요.

현실적인 해결방법(가급적 간단하게요)을 여쭙고 싶네요.
db 연동 문제라고 추정하셨는데, 만약에 그것이 정말 문제라면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요?

- 2차 답변
음....
1. 저도 프로그래머가 아니라서 정확한 문제점을 꼬집을 수가 없습니다. db문제인지도 정확하진 않습니다. 프로그램상에서 db와 연동되는 부분에서 자료가 많거나 병목현상에 의하여 느려지는 경우를 추측하여 볼 수가 있습니다.

- 2차 문의
2. 퍼미션 변경

1) putty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터미널 서비스를 사용하시고..
2) 자주 변경이 아니신 경우라면 당사에 요청하시면 퍼미션 변경 하여 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셨는데요.

1)에 대해 좀더 쉽게 설명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2)에 대해선 우선 그렇게 해주시면 고맙겠네요. 제 블로그 스킨의 퍼미션을 조정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게 제대로 요청한 것인지 모르겠군요). 제 블로그 스킨은 '레터-태터'입니다.

- 2차 답변.
2.
1) http://www.webzero.co.kr/m_zterm.html 참조하여 주세요.
2) 해당 스킨이 있는 정확한 경로를 알려주세요.


~~~~~


이상이 제 문의 및 업체의 답변이구요.
업체의 답변이 신속하긴 한데, 저로선 해결된 것이 없네요. 2.의 경우엔 어느 정도 해결이 가능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참조하라고 알려준 페이지의 활용으로 해결하는 것은 아니라, 아무래도 2- 2)의 방식으로 해결해야 할 것 같아요. 퍼미션 변경을 위한 프리웨어의 활용이 아직은 제겐 너무 어렵게 느껴져서요.

제 시급한 고민은 1. 입니다.
너무 늦게 열리는 페이지요.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염치불구하고,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_ _)



p.s.
참고로, 일단 너바님의 조언에 따라
1. 사이드바의 링크메뉴를 잠시 사용하지 않고,
2. 첫페이지에 표시되는 글 갯수도 5개에서 3개로 줄인 상태입니다.

그동안 신경써주신 너바나나님께 특히 감사드립니다. ^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minoci.net/trackback/31

댓글

댓글창으로 순간 이동!
  1. rainydoll 2007/03/23 12:03

    이런건 업체서는 아니라고 해도 대부분 서버 문제던데 말입니다. :P

    링크메뉴와 첫 페이지 글 갯수를 조정하셨다면 포스팅 하단의 붐바도 한 번 꺼보시는게 어떨까요?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3/23 12:25

      앗 사색적이고, 감성적인 영국축구 전도사님 오셨군요. ㅎ
      그게 업체의 '구라'일 가능성이 있나요? - -;;

      붐바는 제가 꽤나 좋아하는 플러그인이라서.. ^ ^;;
      이거 굉장히 가볍지 않나요?
      일단 이건 최후로.. ^ ^;; 생각해볼게요.

      조언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

  2. nova 2007/03/23 14:38

    이 사이트가 느리긴 느립니다. ^^;

    디비 연동이라는 건, 대부분의 경우 웹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태터 설정하실 때 localhost로 적지 않으셨다면 웹 서버와 디비 서버가 분리되어 있는 것입니다.

    아시겠지만 태터가 한 페이지를 보여주려면 웹 서버에서 이미지, css 파일 등을 가져오고 데이터베이스 서버에서 글 데이터를 가져와야 합니다. 결국 연동에 문제가 있다는 건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자체가 느리다는 의미입니다. 웹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서버 간의 직접적인 연결에 문제가 있다면 금방 수정될 테니까요.

    업체에서는 두리뭉실 말했지만 결국 한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아서 생기는 문제일 겁니다.

    이게 데이터베이스 서버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지 웹 서버 때문에 생기는 문제인지 확인하시려면 ftp를 이용해서 1M 넘는 이미지 하나 올려놓고 웹에서 표시해 보시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가 느리게 뜨면 웹 서버가 느린 것입니다. ^^;

    권한 문제는 owner, group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ftp 프로그램에서 설정하는 수준의 권한으로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utty를 쓰라고 권한 것은 터미널로 접속해 유닉스 명령을 입력하면 owner, group 등의 정보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사용하시는 계정의 owner는 'minoci'인데 ftp로 올린 파일의 owner는 'nova'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쓰면서 생각해보니 사용자가 이런 걸 뭐하러 알아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계속 요구해 보시고 말 안 들으면 남은 돈 달라고 하고 다른 서비스로 옮기십시오. ^^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3/23 15:47

      노바님 ㅎㅎ
      은근 조언주시길 기대했는데요.
      역시나 기대대로 조언을 주셨고만요.

      그런데 제가 워낙에 문외한이라서.. - -;;
      노바님께서 주신 조언을 추상적인 수준에서는 조금은 알아먹겠는데, 정확히 그 구체적인 풍경이 잡히지는 않습니다. ㅠ.ㅜ;

      1. 한 30분 전에 접속 자체가 안되었습니다. 해서 바로 전화로 업체에 문의드렸죠. 상담자분께서 친절하시긴 합니다. ^ ^; (몇가지 말씀을 하셨는데, 결국은.. 제 계정이 들어있는) 서버에 문제가 있다고 하시더만요.

      2. 한 며칠 두고 보다가.. ㅡㅡ;; 정 안되겠다 싶으면 옮겨야겠습니다. 5년에 1만 1천 원이란 매력적인 가격 때문에 계약했는데.. ^ ^; 암튼 좀더 지켜봐야겠어요.

      친절한 조언 고맙습니다.

      혹여라도 나중에 옮기게 되면 다시 조언부탁드립니다.

      ^ ^

  3. nova 2007/03/23 14:47

    근데 조금 빨라진 것 같습니다 ;-)
    무엇을 하셨나요?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3/23 15:47

      윗 댓글로도 말씀 드렸지만.. ^ ^;
      접속자체가 안되서('스킨정보 없습니다' 이렇게 뜨더만요. 깜짝 놀랐었습니다. - -; ) 업체에 전화했어요. ㅎㅎ

      오늘 중으로 해결하신다고 상담자분께서 말씀하셨는데요.
      ('오늘'이라는 그 시간 범위가 참 .. - -; 들으면서도 좀 아찔하긴 했습니다).

      다행이 서버의 문제를 금방 잡아내신 것 같네요.
      조금 빨라진 것도 같긴한데..
      그런데 여전히 좀 느린 것 같아요. ㅠ.ㅜ ;

  4. 가즈랑 2007/03/23 16:37

    지금 들어와보니 상당히 가볍게 열리는 느낌인데, 저만 그런가요? ^^;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3/23 22:35

      답방 와주셨군요. ^ ^
      네, 좀 빨라진 것 같습니다.
      첫 댓글 참 반갑네요. : )

  5. 너바나나 2007/03/23 17:46

    아예 서버를 이전해줬나.. 많이 빨라졌구만요~

    역시 업체에선 자기네가 느리다는 얘긴 안 하는거근영!

    perm. |  mod/del. |  reply.
    • 민노씨 2007/03/23 22:37

      서버를 이전했거나,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했거나.. ^ ^
      그랬나 봅니다.
      아무튼 다행이네요.
      계속 그래야 할텐데 말이죠. : )

      p.s.
      그래도 다른 사이트보다는 좀 느린 것도 같은데.. ^ ^;;;
      방문객들을 위해서 앞으론 증설이나 (또 유사한 상황이 발생하면) 이전도 생각해봐야겠어요. 저부터도 너무 답답하더만요. ㅎ

  6. 손지민 2007/04/10 10:10

    단월드와이승헌,손정은,이을순,차동훈,장영주,강기영,김용호,서윤정,신혜숙등 단월드의 지도자들을 고발합니다. 그들은 2-30년이 넘게 단월드을 운영하면서 지도자들이 들어오면 영인체와 영체로 몸속으로 들어가서 어린 지도자들에게 자기들이 신인양 추종하게 만들고 어린 지도자들의 영체를 잡고 그들에게 갖은 못된 짓을 다하고 영혼과 육체를 고통스럽게 하고 그들을 사람귀신(영체)으로 만들어서 보이지 않게 회원들과 다른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게 만들어 영혼과 육체을 피폐하게 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이 아닙니다. 잔인하고 폭악하며 어느 누구도 믿을 만한 사람이 없습니다. 이승헌은 완전한 정신병자입니다. 자신의 영체와 영인체를 20년이 넘게

    빼서 정말 이루헤아릴수 없는 사람들의 몸속에서 돌아다니며 갖은 만행을 저지르고, 영체와 영인체가 나오면 육체는 다른 사람의 기운으로 채워지거나 육체는 감각이 무디어져 자유롭게 되므로 이승헌은 이것을 깨달음이라고 속여 지금까지 사이비 교주로 행세하고 있습니다. 불광도원 손정은도 똑같은 방법으로 사이비 교주노릇을 하고 있습니다.지금 이들과 단월드지도자들은 거의 대부분 사람귀신(영체)으로 다른 사람들을 조정하고 돈을 뜯어내는등 갖은 만행을 저지르고 있습니다. 인귀가 된 지도자들은 자기육체에 들어가지 못하고 몇번씩 다른사람 육체와영혼을 지배해서 살게 되고 그사람의 기운이 병들고 쓸모가 없어지면 다른사람으로 옮겨가고.... 많은 사람들의 영체을 잡고 그들을 조정하고 몸속에서 갖은 정신적인 병을 만들어 고통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나라를 위태롭게 하고 국민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죄를 묻고 심판해야 하며 그들을 사회에서 격리시켜야 합니다. 그들의 죄가 깊고 영은 악으로 가득합니다. 정말 무서운일입니다. 그들이 얼마나 위험한지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20년이 넘게 수많은 사람들의 몸과 영혼을 빼앗아 살고 그들을 조종하고 있습니다. 정부에공무원, 정치인, 교수,대학생,군인,일반인등 누구도 위험하지 않는 사람이 없습니다.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엄청난 조직이 있고 그들은 이미 사람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을 또 사람귀신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제발 많은 사람들이 나서야 하고

    그리고 저와 제아들, 제조카는 온전한 하늘입니다. 그들은 저의 깨달음과 저의 정신과 제뇌를 완전히 장악하고 그것을 그들이 쓰고 있습니다. 저를 너무 많이 왜곡하고 거짓되게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저를 거짓되게 알고 있다고 합니다. 저와 제아들은 온전한 하늘이며 아무것도 없는 사람입니다. 제조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아이들은 그저 온전히 태어나 세상에 빛인 아이들입니다. 그들은 지금 저희들에게 엄청난 짓을 하고 있고 저와 제아이, 제조카의 몸과 영혼을 빼앗아 온몸에 장애를 만들고 영혼을 더럽히고 있습니다. 저와 제아들 제조카의 기운은 하늘의 기운이며 그기운을 그들이 쓰고 있고 이승헌,손정은,이을순,장영주,강기영,김용호,서윤정,신혜숙등은 지금 엄청난 힘을 키우고 있습니다. 그대로 지나치지 마세요 저희들의 기운을 이사람들이 쓰면 안됩니다. 제뇌를 이사람들이 쓰면 안됩니다. 지금 그들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의 영체를 잡고 있고 언제든지 큰일을 벌일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빨리 저와 제아이,제조카의 몸에서 나와야 하고 그들을 잡을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합니다. 어디에도 안전하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위험합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 조직적인 세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이들은 사람이 아닙니다. 너무나 잔인하고 악독하고 그들의 영은 악으로 채워져 있습니다. 8년동안 하루한시도 쉬지않고 제게한 그들의 행태가 얼마나 악독하고 고통스럽게 하고 있는지 그러고도 지금도 저와 제아들과 제조카까지 저에게 하고 있는 것처럼 몸과 영혼를 빼앗아 온몸에 장애를 만들고 영혼을 더럽히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을 사람귀신으로 만들어 추종하게 하고 있는 세력에 또 많은세력을 키우고 있다고 합니다. 저와 제아이와 제조카속에서 그들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들은 더욱 무서운 사람들이 될 것입니다. 지금 여기저기 많은 영인체가 숨어들어 활동하고 있고 많은 사람들의 영체를 잡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모두에게는 ‘전문심령조사관’도 필요하고 그들을 볼 수 있는 뭔가가 필요합니다. 제발 이글을 읽고 여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 정부에서 연구소에서 인간에 대해 좀더 연구하고 이들을 막을 수 있는 기계가 필요하고 우리모두에게 그것들이 필요합니다.

    영인체(어떤사람의 고유한 에너지체),영체(어떤사람의모든정보,영혼,마음이라고 합니다) 영인체에 영체가 실리면 보이지 않는 그사람이며 이렇게 하는 것을 유체이탈이라고도 합니다.

    부탁합니다. 작은 일이 아닙니다. 그들은 미국에서도많은 비리가 드러나 있고 숨겨진 비리도 엄청나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많은 지도자들을 인귀로 만들어 너무나 더러운 행태를 저지르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는이와 비슷한 전문가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우리에게도 필요하고 일본이나 미국에서도좀더 개발된 뭔가가 필요할 것입니다. 지금은 저와 제아들, 제조카에게서 나와야 하고 몸과 영혼을 빼앗아 사람으로써는 할 수 없는 짓을 하는 사람들의 죄를 물어야 하고 그죄가 얼마나 큰지 어떤것인지 알고 처벌해야 하고 또 정부에서 그리고 많은 사람들의 보호를 받고 싶습니다. 저와 제아이,제조카를 보호해 주시길 원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저희들을 보호해 주지 않는다면 사회는 더욱 혼란해 질것입니다. 그리고 단월드가 제뇌를 연구해서 받는 뇌연구비와 단월드이승헌과 손정은,이을순,장영주,강기영,김용호등 단월드의 지도자들이 제게한 횡포와 8년동안 저를 고통속에 살게 하고 제아들과 제조카 제가족들에게 한 횡포가 얼마나 큰지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을 것입니다. 저는 이들이 제게 주어야 할 보상금과 처벌을 원합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 사람들에게 호소합니다. 국민전체가 이들의 횡포를 알아야 합니다. 전국 어디에나 그들의 단체가 있고 아이들이 위험하고 대학생들도 위험합니다. 그들은 어디에나 쉽게 갈 수 있고 우리를 지켜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게 우리들 속 곳곳에 숨어 있습니다. 그들은 너무나 위험한 사람들이며, 단월드와 단월드의 지도자들을 고발하고 경계해야 합니다. 늘 그들을 감시해야 합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이 서로가 서로를 지켜주어야 합니다. 아무도 보이지 않고 아무도 모르게 우리의 몸과 영혼을 빼앗아 고통을 주기고 하고 알게하면서 너무나 고통스럽게 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무슨짓을 하는지 아무도 모르게 당하고 알게 당해도 어디에도 호소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진실을 알고 저희들을 지켜주시길 바라며 또 제가 많은 사람들을 살리고 모두에게 사랑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금 이사람들이 쓰고 있는 기운은 온전한 하늘입니다. 그것은 많은 사람들이 받아야 하는 하늘의 사랑입니다. 이사람들의 영혼은 악으로 싸여 있습니다. 절대 쓰게해서는 안되며 사회가 혼란해 질것입니다. 부탁합니다. 우리모두가 서로가 서로를 지켜야 하고 그리고 모두의 사랑으로 저희가족들을 지켜주세요.

    저와 제아들,제조카,제가족을 구해 주세요.

    손지민(손선순) 010-3013-9703

    perm. |  mod/del. |  reply.
  7. skribbl.io 2020/07/06 07:02

    I think that everything posted made a ton of sense.
    However, what about this? suppose you added a little information? I am not
    suggesting your content is not solid., but suppose you added something
    that grabbed folk's attention? I mean 민노씨.네 is kinda vanilla.

    You should look at Yahoo's home page and see how they create
    post titles to get people to open the links.
    You might try adding a video or a pic or two to grab readers interested
    about everything've got to say. In my opinion, it might bring your posts a little
    bit more interesting.

    perm. |  mod/del. |  reply.

가벼운 마음으로 댓글 한방 날려주세요. : )

댓글 입력 폼
[로그인][오픈아이디란?]